만화전도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나운서리 조회 22회 작성일 2020-09-28 14:31:30 댓글 0

본문

[CBS주말교계뉴스] 문화현장- 3개 국어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 출간

전도 대상자가 보다 쉽게 복음을 받아들이도록 만화로 된 전도지가 나와 눈길을 끕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출간된 이 전도지는 만화라는 시각적 도구를 통해 복음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하고 있어 해외 선교용으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문화현장,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아담과 하와의 죄로 단절된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그리고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온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임을 당했다는 성서의 복음 메시지가 만화로 펼쳐집니다.

{IMG:1}해외 선교를 위한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입니다.

전도지 제작은 성경 만화인 '성경 2.0' 등을 제작한 씨엠크리에이티브가, 내용 집필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샬롬 스토리' 등를 제작한 '예수그리스도와 하나님나라 운동 선교회'가 각각 맡았습니다.

두 단체는 "복음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양질의 만화 전도지를 만들기 위해 이번 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김디모데 목사 / 예하운 선교회 대표
"만화의 내용을 통해서 '예수님이 이런 분이시구나,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의 죄가 사함 받고 구원을 받을 수 있구나', 그 내용을 어느 누구나 남녀노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렇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전도지는 지난 1월에 출간한 한국어판을 번역한 것으로, 한국어판 전도지를 접한 해외 선교사들과 선교현지 교회의 요청으로 진행됐습니다.

전도지는 총 10쪽 분량으로 현지인의 번역 검수를 통해 언어적 표현을 매끄럽게 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IMG:2}또 내용과 그림 연출‧구성 등에 WHY 시리즈 등 학습 만화를 제작한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복음 메시지를 간결하면서도 흥미롭게 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돈영 목사 / 씨엠크리에이티브 이사
"저희가 20여년 동안 WHY 시리즈 등 학습 만화를 만들어왔었습니다. (학습 만화는) 림에 대한 시나리오와 연출, 그리고 배경 한 컷, 한 컷에 있는 묘사들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노하우를 가지로 이번 '복음 메신저' 전도지를 만드는데 대입을 했고요."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는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국내 미자립교회에 책을 보급하는 일에 사용됩니다.

CBS뉴스 이사라입니다.

만화전도지



[GOODTV NEWS 20170706]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 출간

길거리에서 전도를 하다 보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못하고 버려지는 전도지가 많습니다. 이런 가운데 불신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가 출간됐는데요. 노방전도가 쉽지 않은 해외 선교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박은정 기자가 소개합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만화 전도지 복음 메신저. 크기는 작지만 천지창조와 부활, 초대교회 등 성경의 핵심 스토리가 모두 담겨있습니다.

전도지는 성경만화로 인기를 끌었던 성경 2.0의 제작자 김돈영 목사와 카카오톡 예수님 이모티콘을 만든 예하운선교회 김디모데 목사가 함께 제작했습니다.

이들은 텍스트 위주의 기존 전도지들이 길거리에 버려지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사람들이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만화'를 전도지에 접목시켰습니다.

(김돈영 목사 / 복음 메신저 제작)

만화 전도지라 해서 내용이 빈약할 거란 생각은 큰 오산입니다. 만화의 특징인 시각적 표현과 재미 요소는 살리고, 한 컷 한 컷에 성경적 가치를 담아냈습니다.

(김디모데 목사 / 복음 메신저 집필)

이 같은 노력으로 완성된 복음 메신저는 해외 선교사들에게도 인깁니다. 전도활동이 제한된 선교지에서 전도지 하나로도 하나님 말씀을 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교사들의 잇따른 번역 요청에 현재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의 문화에 맞게 번역하고자 70여 명의 외국인들에게 직접 검토도 받으며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김디모데 목사와 김돈영 목사는 앞으로 10개 국어 번역 작업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판매 수익금은 미자립교회 도서기부 프로젝트에 사용하며 문서선교의 사명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GOODTV NEWS 박은정입니다.


행복한 쉼터, 사랑의 채널 'GOODTV 기독교복음방송'입니다!

* 시청방법
- IPTV: KT Olleh TV 234번, SKB Btv 303번
- 케이블: 티브로드 224번, CJ헬로비전 323번, 딜라이브 303번, HCN 545번(서울), 614번(부산,대구,경북,충북)
- 인터넷: www.goodtv.co.kr
- 모바일:' GOODTV 기독교복음방송' 검색 후 앱을 다운 스마트TV: 스마트TV 검색창에서 “기독교방송” 검색 후 앱을 다운

... 

#만화전도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8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dmaizone.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